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치민 루프탑바] 라이브뮤직바 #호치민 대학가

여행에 대한 예의/베트남에 대한 예의

by 예진냐 2022. 11. 19. 17:05

본문

[호치민 루프탑바] 라이브뮤직바 #대학가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늘은 어제, 그러니까 22년 11월 18일 여자친구와 함께 다녀온 호치민의 새로운 루프탑바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항상 내가 직접 가보고 작성 하는 내돈내산 후기.

 


내돈내산 100%


 

현재 내가 이사를 해서 새롭게 살고 있는 곳이 호치민 Binh Thanh의 Landmark 81 인근으로 근처에 현지 대학교가 여러 곳 몰려 있다. 즉, 대학가란 말씀! 그래서 이번엔 대학가 인근의 루프탑바를 수소문해 다녀오게 되었다.

 


100% 현지 대학생들만 가는 루프탑바는 어떤 모습일까?


<LaLa Sky Rounge 로고, 출처 : 공식 페이스북>

 

그럼 사진으로 좀 살펴보자.

 

<루프탑바 내부,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루프탑바 내부,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루프탑바 내부,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루프탑바 내부,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루프탑바 내부,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루프탑바 내부,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루프탑바 야경,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루프탑바 내부,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루프탑바 내부,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메뉴,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메뉴,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메뉴,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메뉴, 출처 : 공식 페이스북>

 

Chuông Gió Rooftop - LaLA Sky Rounge는 호치민 Binh Thanh의 대학가 밀집 지역에 위치해 있는 루프탑바로 매주 금/토요일 라이브공연이 펼쳐진다. 

 

아무래도 대학가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손님의 99.9%는 인근에 거주하는 현지 대학생들이 되겠다. 내가 방문한 어제도 나를 제외한 모든 손님은 현지 대학생들로 보였고 역시나 내가 가장 나이가 많은 듯 했다. 나와 나이차이가 다들 거의 20년 가까이 날 것 같은 그런... 제길...

 

분위기는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나름 아기자기하게 잘 인테리어 되어 있는 편이다. 당연히 현지 대학생들이 주로 가는 곳이기 때문에 고급진 느낌은 아니고 그냥 아기자기하단 설명이 더 맞을 것 같다. 연인 또는 대학생들이 떼를 지어 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가격은 대학가라 상당히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크게 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당연히 호치민 중심가에 위치한 라이브뮤직 까페나 바 보다야 저렴하지만 대학생들이 가는 곳이라기엔 그래도 금액이 꽤 나가는 느낌?

 

<우리가 주문한 음식>

 

<우리가 주문한 음식>

 

우리가 주문한 내역
음료 : 하이네켄 3병(59K x 3)
음식 :
  √ 감자튀김(49K)
  √ Sụn gà rang muối(닭 연골 튀김, 69K)

총 금액 : VND295K(한국돈 16,000원)

 

우리는 위와 같이 맥주 3병과 음식 2가지를 시키고 라이브 공연을 들으며 16,000원 정도의 금액을 사용했다. 다행히 이곳은 라이브 공연을 보는 것에 대한 서비스 차지가 따로 없어서 추가 비용은 더 들지 않았다.

 

 

<어제 공연 홍보물,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라이브 공연, 이 두 사람이 보컬이다>

 

<손님의 노래 솜씨>

 

<보컬의 라이브 공연>

 

<손님의 노래 솜씨>

 

개인적으로 나는 이곳에 조금 실망을 했는데 그 이유는 ;

 

라이브 공연을 하는 보컬(인디밴드)가 노래를 너무 못한다. 지금까지 베트남에 살면서 최소 30곳 이상의 라이브뮤직  까페나 바를 가본 것 같은데 와 이렇게 노래를 못하는 보컬들은 처음이었다. 심지어 손님이 노래를 더 잘하더라는.

 

두 번째 이유로 보컬들이 노래를 잘 못해서 그런가 자꾸 본인들이 노래를 안 하고 손님들에게 노래를 하도록 강요하는 느낌이 들었다. 우리를 제외하고 루프탑바에 있던 손님의 거의 50%는 다 앞에 나와서 노래를 한 것 같다. 바로 위 사진을 보면 서서 노래하는 하얀색 복장의 여자분이 계신데 그 분도 인디밴드 보컬 분이 아니라 손님이다.

 


직접 노래를 부르고 싶은 사람은 가보자


 

보컬 분들이 한 4곡 정도 부르고 그 외에는 전부 손님들이 앞에 나와서 한 명당 2곡씩 불렀다. 손님이 더 노래를 잘 한다는 생각이 들었던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였다.

 

특히 여자 보컬 분은 음 뭐랄까... 노래부르는 데는 크게 관심이 없고 본인이 공주인 줄 알고 그렇게 행동하는 모습이 보이던데 왜 저러나 싶었다. 밑에 동영상을 올렸는 데 첫 번째 동영상을 보면 손님이 노래 부르는 와중에 뒤에서 미친년처럼(모델인 줄) 사진 찍던 그 분이다.

 

<손님분의 노래 솜씨>

 

 

<여자 보컬 분의 라이브 공연>

 

 

 

 

이곳의 정보를 종합해 보자
주소 : 69/2/29 Nguyễn Gia Trí, Phường 25, Bình Thạnh
가격 : 인당 20만동 내외
라이브공연 : 매주 금/토 20:00 ~ 22:00
손님 : 99.9% 현지 대학생

특징 :
  √ 직접 노래를 부르고 싶은 손님이 가면 좋은 곳
  √ 노래 감상하러 가기에는 별로(보컬 실력이 별로)
  √ 100% 베트남 노래
 

LALA Sky Lounge · 69/2/29 Nguyễn Gia Trí, Phường 25, Bình Thạnh,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 · 술집

www.google.com

 

개인적 평점 ★
분위기 : ★★★★☆
가격 : ★★★★☆
위치 : ★★★☆☆
공연 : ★★☆☆☆

 

개인적으로는 이곳보다 지난 번 소개했던 호치민 4군의 Thương rooftop을 더 추천하는 데 그래도 호치민의 젊은 대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놀고 싶으신 분들은 가봐도 좋겠다. 영어는 안 통할테지만.

 

 

베트남 현지 대학생들이 자주 찾는 라이브 뮤직 펍

베트남 현지 대학생들이 자주 찾는 찐 라이브 뮤직 펍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의 현지 대학생들이 자주 찾는 라이브 뮤직 펍과 관련된 내

viruyun.tistory.com

 

아 참고로 어제 보니 현지 대학생들은 이곳에서 서로 조인해서 같이 노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혹시 가게되는 분들은 현지 대학생들과 조인해서 놀아보도록.

 

호치민의 다른 라이브뮤직 펍/까페가 궁금하다면
 

[호치민 라이브뮤직바] 어쿠스틱바 #Acoustic Bar #호치민3군

[호치민 라이브뮤직바] 어쿠스틱바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늘은 호치민에서 좀 흥겹게 놀 수 있는 라이브뮤직바 한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미 많은 한국분

viruyun.tistory.com

 

[호치민 루프탑 까페] Nắng Rooftop Coffee #Acoustic Night

[호치민 루프탑 까페] Nắng Rooftop Coffee #라이브뮤직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비자발적(?) 백수생활이 길어지고 있어 심적으로 가끔 쫄리기도 하지만 나는 별 다른

viruyun.tistory.com

 

[호치민 Bar] Soul Classic #호치민 4군 Bar #야경 맛집

[호치민 Bar] Soul Classic #호치민 4군 Bar #야경 맛집 나는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늘은 여자친구와 함께 최근 다녀온 호치민 4군 루프탑 바(Rofttop Bar) 'Soul Classic'에 대해 포스

viruyun.tistory.com

 

베트남 호치민 라이브 뮤직 바 #The Blinders Cocktail Bar

베트남 호치민 라이브 뮤직 바 #The Blinders Cocktail Bar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일주일간의 태국 파타야 여행을 마치고 드디어 오늘 오전 베트남 호치민에 복귀하였

viruyun.tistory.com

 

호치민 라이브 뮤직 까페 COOKU'S NEST

라이브 뮤직 까페 'COOKU'S NEST' 어느덧 베트남에서의 잉여생활도 6개월 째로 접어 들고 있다. 남들은 1-2달만 놀아도 좀이 쑤셔서 일하고 싶어 한다는데 나는 '백수가 천직인 듯' 매우 행복한 나날

viruyun.tistory.com

 

PIANO CAFE를 가다

'PIANO CAFE'를 가다 아마 내가 한참 신입사원으로 신나게 일을 했던 28살 때였던 걸로 기억이 된다. 갓 사회에 나와서 어느 정도 돈도 벌겠다 참 신나게도 놀았었다. 퇴근 후 친구들과 밤사에 가서

viruyun.tistory.com

 

 

- THE END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