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치민 라이브 뮤직 까페 COOKU'S NEST

여행에 대한 예의/베트남에 대한 예의

by 예진냐 2017. 10. 23. 14:16

본문


라이브 뮤직 까페 'COOKU'S NEST'




어느덧 베트남에서의 잉여생활도 6개월 째로 접어 들고 있다. 남들은 1-2달만 놀아도 좀이 쑤셔서 일하고 싶어 한다는데 나는 '백수가 천직인 듯' 매우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이번엔 요즘 내가 힐링하러 자주 찾는 '호치민 3군에 위치한 라이브 뮤직 까페'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한다. 여기는 지금 사귀고 있는 베트남 여자친구가 데리고 가준 곳인데 가수들 실력이며 분위기며 다른 곳 보다 월등하다 생각되어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있는 곳이다.


호치민의 라이브 뮤직 펍이나 까페는 주로 3군에 몰려 있으며 내가 좋아하는 곳은 어쿠스틱 바(Acoustic Bar)와 여기 이곳 Cooku's nest가 전부다.



일단 사진부터 한 번 보자



<Source : http://www.duancuocsongquanhta.com>


<Source : https://www.ghiencaphe.com>


<Source : https://www.ghiencaphe.com>


<Source : http://cdn01.diadiemanuong.com>



일단 장소는 협소한 편이다. 한 20평이나 되려나 혹은 그보다 작으려나.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보통 1층은 연인이나 친구 가족끼리 온 사람들이 많고 '2층은 90%이상 커플'이다. 물론 간혹 여자 2명이서 2층으로 올라가는 경우도 있긴 하다.


나는 항상 여자친구와 같이 갔으므로 2층을 선호하는 편이고 또한 2층이 벽에 몸을 기댄체 다리를 펴고 편안한 자세로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더 좋게 느껴졌다.



또한 2층이 더 분위기가 산다!!!



저녁 9시부터 10시 반까지 가수분들의 노래가 이어지고 한 가수당 대략 3-4곡 정도를 부르고 자리를 뜬다. 부르는 노래의 종류는 베트남 노래가 대략 60-70% 팝송이 30-40% 정도 되는 것 같다.


이곳 말고도 호치민에 있는 다른 많은 라이브 뮤직 펍이나 까페를 가봤지만(대략 7-8곳 이상) 이곳 만큼 분위기가 살고 노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은 없는 것 같다.


<Source : https://www.facebook.com/cafevecchio>


어제도 여자친구의 친구 생일을 맞아 함께 이곳을 방문했었는데 일요일 저녁이라 그런가 지금까지 가본 것 중 역대로 사람이 가장 많았었다. 밑에 사진이 어제 저녁 찍은 건데 사람이 워낙 많았던 터라 처음으로 1층 그것도 출입문과 가장 가까운 곳에 앉아서 노래를 들어야만 했다. 가수들 노래부르는 표정과 행동이 잘 안 보여 ㅜㅜ

 


느낀 건 역시 '2층이 훨씬 분위기가 좋다'는...


<분위기 좋은 2층에서 까페쓰어다 그리고 망고쉐이크>


<1층, 핸드폰이 구리다 보니 사진도 이렇게 나오네 흑. 사진 속 베트남 분들 죄송.>



가수 분들은 저기 나무 아래의 스테이지에서 악기를 연주해 주시는 2분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데 마이크 없이 생으로 노래를 부른다. 이곳을 내가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마음에 드는 여성 가수분(노래하는 모습과 열정이)이 있어서 인데 그 분은 뭔가 노래를 부를 때 굉장히 행복해 하고 즐거워 하는 모습이 보는 이를 매료시키는 그런 가수 분이었다.


가격대는 커플이 갈 경우 음료 2잔 시키고 1시간 반 가량 노래를 듣고 나오면 '대략 20만동' 정도 나오게 된다. 음료값이 50000-60000동 정도 하고 노래를 감상하는 비용이 1인당 46000동인가(48000인지 헷갈림) 했던 걸로 기억이 된다.


2명이서 만원 정도 써서 분위기도 잡고 노래도 듣고 1시간 반 가량 힐링할 수 있으면 정말 괜찮은 선택 아닌가 개인적으로는 생각하는데 뭐 사람마다 생각은 다를테니. 


호치민에 사는 사람들은 한 번쯤 연인끼리 혹은 친구끼리(남자 2명은 가지마라) 꼭 가볼 만한 곳이라고 생각 되는데 다만 문제는 이곳이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 아닌 로컬이 이용하는 곳이다 보니 영어가 안 통한다는 점. 아마 간다면 너님 혼자 외국인일 거라는 걸 명심하고 가면 된다. 



그래도 한 번쯤은 꼭 가볼 만한 곳!



주소 : Address13 Tu Xuong Street, District 3, Vietnam




우리도 이제 관광객들이 우루루 몰려 다니는 곳 말고 저렴하게 현지인들이 가는 곳에서 잼나게 즐겨 보자구요~@~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여행에 대한 예의 > 베트남에 대한 예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Egg Coffee(계란커피) 마시기  (0) 2017.10.25
Jack Fruit 씨앗 삶아먹기  (1) 2017.10.24
헬스장 구하기  (0) 2017.05.07
베트남에서의 삶 #6  (2) 2017.05.07
베트남에서의 삶#5  (0) 2017.05.0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