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호치민 맛집을 찾아서 #베트남 가정식 음식

본문

베트남 호치민 맛집을 찾아서 #Nhà hàng Đèn Lồng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이 글을 작성하는 지금이 현지 시간으론 일요일 저녁이고 비도 살랑살랑 오는게 뭔가 센치해져서 블로그에 글 작성은 그만하고 뒹굴거릴까 하다가 다시 마음을 다잡고 책상 앞에 앉았다.

오늘 소개할 베트남 호치민 맛집"베트남 가정식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다. 그렇다고 노점은 아니고 나름 호치민 1군 중심가에 위치해 있으면서 적당한 가격에 꽤나 맛나는 음식을 제공하는 곳이다. 

이곳은 내가 한창 베트남 1군에서 일을 하고 있을 때 점심을 먹으러 자주 가던 곳이기도 하고 혹은 가끔 한국 본사에서 출장을 오시는 분들이 있을 때 가볍게 '깔끔한 베트남 음식 대접'을 하기 위해 모시고 가던 곳이기도 하다.

 

Den Long - Home Cooked Vietnamese Restaurant (Nhà hàng Đèn Lồng)

 

이곳 식당의 이름은 "Đèn Lồng". 나름 호치민에서 생활할 때 참 맛있게 음식을 먹던 곳인데 네이버에 검색을 해봐도 이곳에 대한 리뷰가 전혀 없어서 많은 분들께 이곳을 소개해보고 싶었다. 이곳은 실제로 나와 같은 외국인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점심식사를 위해 많이 찾고는 하던 곳이었다. 일단 구글 평점을 한 번 좀 보자.

 

<Den Long 구글 리뷰 평점>

 

평점이 꽤나 높지 않은가? 한국 관광객들이 호치민 맛집이라고 자주 찾는 Nha hang ngon(냐향 응온)에 비해서 리뷰수는 다소 부족하지만 이곳이 평점은 더 높다. 참고로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의 냐향 응온의 구글 리뷰수는 6816개, 평점은 4.1점이다.

이곳 또한 꽤나 잘 나가던 음식점이었지만 결국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잠시 동안 휴업을 했다가 최근 다시 오픈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확인해보니 2022년 4월 1일 다시 재오픈을 시작했다.

 

<Den Long 재오픈>

 

일단 이곳 Nhà hàng Đèn Lồng 음식점의 사진을 좀 보도록 하자.

 

<Den Long 전경, 출처 : Den Long 공식 페이스북>

 

<Den Long 1층 모습, 출처 : Den Long 공식 페이스북>

 

<Den Long 2층 모습, 출처 : Den Long 공식 홈페이지>

 

<닭고기 볶음밥 in 코코넛, 출처 : Den Long 공식 페이스북>

 

<월남쌈, 출처 : Den Long 공식 페이스북>

 

<Den Long 음식들, 출처 : Den Long 공식 페이스북>

 

<Den Long 음식들, 출처 : Den Long 공식 페이스북>

 

<Den Long 음식들, 출처 : Den Long 공식 페이스북>

 

이곳 음식을 나에게 소개해 보라고 하면 나는 이렇게 말할 것 같다. 화려하진 않지만 굉장히 정갈하고 깔끔한 느낌.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한국인들이 자주 가는 맛집들처럼 비싸지도 않다. 여기서 음식을 먹고 나면 썩 괜찮은 베트남 음식을 적당한 가격과 좋은 분위기에서 잘 먹었다라는 말이 나오게 될거다. 내가 그동안 호치민, 다낭에서 살면서 가 본 수 많은 음식점들 중에 '음식에 공을 들이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게 해 준 몇 안 되는 그런 곳이다. 

특히 이곳의 손님 응대는 내가 가 본 베트남 식당들 중 최상위권(물론 내 개인적인 의견이지만)이었다. 각 종업원들이 테이블마다 먼저 와서 불편한 건 없는 지, 오늘 주문한 음식 맛이 평소와 다르진 않은 지, 입맛에 맞는 지 등을 영어로 묻곤하며 자주오는 손님들의 경우 기억을 했다가 요청하지 않은 음료 서비스 같은 것들도 알아서 척척 내놓곤 하던 곳이다. 

사진을 정말 잘 못 찍기도 하고 또 찍는 걸 싫어하기도 하는 나지만 예전에 내가 찍었던 사진을 한 번 보면 아래와 같다. 사진 보정 따윈 전혀 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사진.

 

<망고 샐러드 / 해산물 볶음밥 in 파인애플>

 

<음료는 서비스, 나는 단골이니까>

 

일반적으로 한국 관광객분들이 많이 가시는 맛집들은 내가 잘 가지 않기 때문에 그곳들과 이곳의 비교는 사실상 어렵다. 다만 가성비 충이라 베트남 현지인들만 가는 그런 노점들만 주구장창 찾아다니는 내가 이 정도 금액에 이 음식과 서비스를 받는 것에 대해서 굉장히 흡족해 했기 때문에 다른 한국분들도 이곳을 방문하고 크게 실망하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이곳은 공식 홈페이지도 운영을 하고 있어 해당 홈페이지에서 메뉴와 가격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온라인 메뉴판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가 이미 적혀져 있다. 

 

"저렴한 식당이 아닌 적당한 가격의 식당입니다"

 

한 번쯤 방문해서 적당한 가격에 좋은 음식과, 좋은 서비스를 더욱 많은 분들이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런 좋은 식당이 망하지 않고 오래오래 유지되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이곳의 정보를 종합해 보자면 ;

  • 상호명 : Nhà hàng Đèn Lồng
  • 주소 : 1st Floor, 130 Đ. Nguyễn Trãi,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 영업시간 : 11:00 ~ 14:30 / 17:00 ~ 22:00
  • 가격 : 인당 VND200K ~ 250K 예상


 

 

- THE END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