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현지 물가 체험하기 - '23.01.20

여행에 대한 예의/베트남에 대한 예의

by 예진냐 2023. 1. 21. 17:46

본문

베트남 현지 물가 체험하기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늘은 오랜만에 내가 살고 있는 이곳 베트남 호치민의 현지 물가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베트남 현지 물가 체험하기


 

 

 

 

그 동안 가끔씩 이곳 블로그를 통해 내가 살고 있는 베트남 호치민의 물가에 대해서 포스팅 한 적이 있다. 현재 이곳 베트남 또한 매년 가파르게 상승하는 물가가 직접적으로 피부에 와닿을 지경인데 현재 물가는 어느정도 일지 로컬 슈퍼마켓 방문을 통해 확인해 보자.

 

 

 1. '22년 베트남 현지 물가 관련 포스팅

 

베트남 현지 물가 체험하기 - '22.11.25

베트남 현지 물가 체험하기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랜만에 다시 이곳 베트남 호치민 현지의 물가에 관련된 글을 작성하고자 한다. 현재 내가 살고 있는 곳은

viruyun.tistory.com

 

베트남 현지 물가 체험하기 - '22.10.21

베트남 '현지 물가' 체험하기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베트남은 현재 우기가 거의 끝나가고 건기가 찾아왔는데 갑자기 또 무슨 태풍이 온다며 요 며칠 비바람이

viruyun.tistory.com

 

호치민에서 장보기 '롯데마트'편- '22.07.24

호치민 롯데마트에서 장보기 어제는 여자친구와 함께 오랜만에 '호치민 7군에 있는 롯데마트'를 다녀왔다. 지금 내가 살고있는 호치민 4군에서 롯데마트가 꽤 가까운 편이긴 하지만 오토바인 운

viruyun.tistory.com

 

베트남 현지 물가 체험하기 - '22.07.22

베트남 '현지 물가' 체험하기 오늘은 늦잠을 잤다. 평소라면 늦어도 오전 8시정도엔 일어나서 전통시장에 가서 아침 먹을 것도 사고, 좋아하는 과일도 사고 했을테지만 오늘은 그만 늦잠을 자고

viruyun.tistory.com

 

베트남 현지 물가 체험하기 - 혼자 장보기 편

2022년 베트남 물가는 어떨까? 요새 뉴스를 보면 인플레이션 혹은 물가상승에 관한 내용이 엄청 많이 나오고 있다.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을 비롯 그 동안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해 각국에서 푼

viruyun.tistory.com

 

 2. Bach Hoa Xanh에서 장보기

현재 이곳 베트남 또한 한국처럼 설 연휴기간이라 대부분의 상점과 식당, 슈퍼마켓 등이 적어도 일주일 이상 긴 휴일에 들어갔다. 내가 살고 있는 이곳 Binh Thanh 집 근처에 Bach Hoa Xanh이라고 하는 로컬 슈퍼마켓 체인(소규모)이 있는데 이곳은 어제가 설 연휴 전 마지막 영업일이어서 대부분의 품목을 대폭 할인해 판매한다고 해서 직접 마실 겸 다녀왔다.

※ 구매처 : Bach Hoa Xanh(베트남 로컬 슈퍼마켓 체인)
※ 구매일시 : '23년 1월 20일
※ 설 연휴 전 농축산물 + 많은 품목 50% 세일 행사 진행

<구매 내역>

 

<영수증>

 

<내가 구매한 품목>

 

<Xoai Keo 3개>

 

<양파 3개>

 

<구아바 5개>

 

<Man 9개>

 

<Bau 1개>

 

<간 돼지고기 198g>

 

2023년 새해가 밝으면서 베트남도 내가 즐겨 구매하던 품목들이나 즐겨먹던 음식들이 무려 15% 가량 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이번에 Bach Hoa Xanh에서는 유통기한이 길지 않은 농축수산물을 설 연휴로 인해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다.

 

 


5000원도 안 하는 돈으로 이렇게 구매할 수 있다니


 

 

베트남에서는 보통 설 연휴를 한국보다 훨씬 길게 쉬기 때문에(1년에 쉬는 날이 설 연휴가 거의 전부라고 해도 무방) 보통 이렇게 긴 연휴를 가기 전 물건들을 다 소진하기 위해 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다른 것 보다도 과일을 정말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는데 특히 바나나 3송이를 800원 정도에 또 망고를(비록 좋은 품종은 아니지만) 3개에 6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다니 왠지 오랜만에 횡재한 기분이 들었다.

 

Bach Hoa Xanh에서는 설 연휴가 아니더라도 매일 저녁 때나 혹은 그 다음 날 아침에 가보면 이렇게 할인행사 하는 품목들이 꽤 많이 있으니 냉장고에 쟁여놓지 않고 바로 바로 해 먹을 식재료들은 이렇게 저렴하게 구매해 먹는 것도 베트남에서 식재료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 THE END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