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까페] 컴퓨터 작업하기 좋은 까페 #The Workstation Coffee

여행에 대한 예의/베트남에 대한 예의

by 예진냐 2023. 1. 26. 15:27

본문

[베트남 까페] The Workstation Coffee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늘은 호치민 까페 중에서 컴퓨터로 장시간 작업을 하기에 좋은 까페를 한 곳 소개해 보고자 한다.

 

 


The Workstation Coffee


 

 

<로고,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내가 살고 있는 이곳 호치민 빈탄군은 근처에 여러 대학교들이 모여있어 대학생들이 모여서 팀별과제를 하거나 컴퓨터로 작업을 하기에 좋은 까페들이 많이 위치해 있다. 또한 대학생들이 많이 있다보니 까페 종류도 엄청 다양하고 대부분 가격도 꽤나 저렴한 편이다.

 

The Workstation Coffee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뭔가 컴퓨터로 장시간 작업을 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그것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의 감각에 맞게 인테리어도 꽤나 멋드러지게 해 놓은 곳이다.

 

그럼 사진을 통해 좀 살펴보자.

 

<까페 전경, 출처 : 공식 페이스북>

 

<까페 전경, 출처 : 공식 페이스북>

 

<까페 전경, 출처 : 공식 페이스북>

 

외관이 꽤나 괜찮지 않은가? 사실 나는 이곳을 오전 10:30 경 방문을 해서 위 사진들처럼 조명이 켜져 멋스럽게 나온 외관을 보지는 못했다. 아마 진작 알았다면 기왕이면 살짝 어둑어둑 할 때 이곳을 방문했을텐데 말이다.

 

<까페 출입문, 출처 : 공식 페이스북>

 

이곳은 까페 출입구의 문이 일반적이지 않는데 회전문이라 손잡이를 잡고 밀면 문이 회전을 한다. 나는 것도 모르고 문을 힘껏 밀었다가 까페 입장과 동시에 자빠질 뻔했다.

 

<까페 내부, 출처 : 공식 페이스북>

 

<까페 2층 내부,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나는 이곳 까페에서 2층에 머무르면서 컴퓨터(블로그) 작업만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기왕이면 위 꼭대기까지 올라가 볼 걸 그랬다는 생각이 든다. 어쩐지 여자분들끼리 오신 분들은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사진을 찍고 있더라니.

 

내가 머물렀던 까페 2층의 모습은 바로 위 사진을 보면 된다. 조별과제를 하거나 컴퓨터 작업을 하기 좋게 길다란 원목 테이블이 여러개 놓여져 있고 야외 계단을 통해 더 위층으로 올라갈 수도 있다. 

 

보통 베트남에서 조금 괜찮은(?) 까페들은 물이나 차 등을 공짜로 제공하지 않는데 이곳은 장시간 작업하는 사람들을 배려해서인지 셀프로 가져다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하고 있었다.

 

<까페 옥상, 출처 : 공식 페이스북>

 

<까페 옥상, 출처 : 공식 페이스북>

 

직접 옥상까지 가보지는 않았지만 페이스북을 통해 사진을 확인하니 야간에 옥상 뷰도 꽤나 괜찮을 듯 싶다. 빈탄군에 위치해 있다보니 멀지 않은 곳에 우뚝 솟아있는 랜드마크 81 건물도 보인다.

 

<우리가 마신 음료>

 

<우리가 마신 음료>

 

우리는 이곳에서 베트남의 연유커피인 까페스어다(Cà Phê Sữa Đá)와 까페라떼를 주문해 마셨다. 음료가 특별히 맛있다라는 생각이 드는 곳은 아니었지만 여러가지를 복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이 정도 가격은 나름 합리적이다라고 생각한다.

 

까페스어다(연유커피) : VND39K(약 2천원)
까페라떼 : VND50K(약 2,700원)

 

<영수증>

 

 최종 정리

※ 매장명 : The Workstation Coffee
※ 주소 : 449 Điện Biên Phủ, Phường 25, Bình Thạnh
※ 특징 :
     (1) 컴퓨터 장시간 작업하기에 용이
     (2) 물 셀프 제공
     (3) 인테리어 깔끔 / 야경 Good
※ 가격 : 인당 5만동 내외
※ 운영시간 : 07:00AM ~ 02:00AM
※ 구글 평점 : 4.3

<구글 평점>

 

 

The Workstation Coffee · 449 Điện Biên Phủ, Phường 25, Bình Thạnh,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 · 카페

www.google.com

 

 

- THE END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