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치민 4군 디저트 맛집] THI THI Chè

여행에 대한 예의/베트남에 대한 예의

by 예진냐 2023. 1. 20. 15:50

본문

[호치민 4군 디저트 맛집] THI THI Chè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늘은 호치민 4군에 위치한 현지 디저트 맛집 THI THI Chè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호치민 4군 그 중에서도 현지인들이 밀집해 살고 있는 주거 지역에 오랫동안 거주 했는데 이 디저트 가게가 집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곳에 위치해 있어 저녁 식사 후 후식을 먹기 위해 종종 들리곤 했다. 언제 방문하든 디저트를 사 가는 고객들로 인산 인해를 이루는 그런 곳이다.

 

 


THI THI Chè


 

 

<로고, 출처 : 공식 페이스북>

 

THI THI Chè는 호치민 4군 해산물 거리 뒷 편 교통체증이 굉장히 심한 곳의 메인도로에 위치해 있는 디저트 가게이다. 다행히 메인도로에 접해 있어 오토바이가 아닌 차로도 접근이 가능하다. 

 

연두색 간판에 직원들도 모두 연두색 티셔츠를 착용하고 있어 길을 가다가도 어렵지 않게 해당 가게를 발견할 수 있다. 이곳은 매장을 방문해 디저트를 먹고 가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 보다도 포장이나 그랩 등을 이용한 배달이 더 많아 항상 가게 앞에 주문 후 포장해 가려고 기다리는 많은 오토바이를 볼 수 있다.

 

베트남식 푸딩인 Bánh flan에서 요거트, Chè, 모듬 과일, 과일 주스, 밀크티 등 파는 디저트 수가 정말 다양해서 여럿이 이것저것 다른 걸 주문해 조금씩 시도해 보는 걸 추천한다.

 

<매장 앞, 출처 : https://www.localguidesconnect.com/>

 

<매장 앞, 출처 : https://www.localguidesconnect.com/>

 

<매장 내, 출처 : https://www.localguidesconnect.com/>

 

<매장 내부, 출처 : https://www.localguidesconnect.com/>

 

<메뉴판, 출처 : https://www.localguidesconnect.com/>

 

첨부한 메뉴판 사진은 몇 년 전 기준이라 현재는 이보다 최소 1만동 이상 높은 가격을 생각하면 된다. 메뉴판은 아 이러한 메뉴들이 있구나 하고 참고용으로만 알아두면 되겠다. Shopee Food나 Grab Food에서는 가장 첫 번째에 위치한 메뉴인 Chè Thái를 현재 VND38K에 판매하고 있다.

 

<메뉴,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메뉴,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메뉴,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메뉴,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메뉴, 출처 : 공식 페이스북>

 

위에 첨부한 메뉴판 사진 외에도 실제로는 더욱 많은 메뉴들이 있는데 나도 이 중에 실제로 도전해본 메뉴는 그닥 많지 않다. 지난 번 베트남 디저트 관련 글에서 밝힌 것처럼 베트남의 디저트는 정말 많이 달기도 하고 또 색소를 추가한 듯 뭔가 색깔이 너무 화려해서 선뜻 손이 가지 않기도 한다.

 

 


베트남 디저트는 정말 달다


 

 

이곳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Bánh flan이나 Chè bưởi, Yaourt 등 일부 메뉴 만을 반복적으로 먹었는데 이곳을 방문해 볼 의사가 있다면 종류별로 여러가지를 주문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자. 그러다보면 적어도 하나 정도는 입맛에 맞는 디저트를 찾을 수 있을 지도 모르니.

 

2인 기준 약 10만동 정도(한화로는 약 5500원 내외)면 충분히 디저트를 즐길 수 있으니 베트남의 다양한 디저트가 궁금하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자. 호치민 4군 해산물 거리와 크게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으니 겸사겸사 방문해 보는 것이 좋을 거라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내용을 종합해 보면 아래와 같다.

※ 매장명 : THI THI Chè
※ 매장주소 : 233 Tôn Đản, Phường 15, Quận 4, HCMC
※ 영업시간 : 14:00 ~ 21:00
※ 메뉴 : Chè, 푸딩, 요거트, 과일, 과일주스, 밀크티 등
※ 가격 : 인당 5만동 내외
※ 구글 평점 : 4.0

<구글 평점>

 

 

Thi Thi Chè · 233 Tôn Đản, Phường 15, Quận 4,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 · 쥬스 전문점

www.google.com

 

 

- THE END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