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M모바일 시니어 요금제 #만 65세 이상

인생에 대한 예의

by 예진냐 2022. 9. 24. 18:00

본문

KTM모바일 시니어 요금제 #부모님 효도용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늘은 내가 사용하고 알뜰폰 요금제인 KTM모바일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니어 요금제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한다. 특별한 내용은 없다. 그저 내가 최근에 어머니가 사용하고 있던 기존 요금제와 비슷하지만 시니어 요금제로 바꾸면서 일부 금액 절약을 해드려서 다른 분들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 글을 남기는 거다.

 

 

 

 

굳이 KTM모바일일 필요는 없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알뜰폰 통신사들 모두 이런 시니어 요금제가 있지 않을까 나는 생각한다. 설마 경쟁사회인데 KTM모바일만 그런 서비스를 제공할까...

 

기존에 사용하시던 요금제와 이번에 변경해드린 요금제 비교를 해보고자 한다.

 

 

<기존 요금제>

 

<변경 후 요금제>

 

뭐 당연한 얘기겠지만 유의미한 차이는 없다. 그래도 매월 요금을 2천원 절약할 수 있고 기존에 누리던 혜택은 그대로 누리면서 오히려 데이터는 500MB가 늘어서 2GB가 되었다. 

 

올해 6월을 기점으로 어머니 나이가 만 65세가 되셨는데 그때부터 시니어 요금제 적용이 가능했다. 즉, 기초노령연금을 받게 되는 시점부터 알뜰폰 통신사에서도 시니어 요금제 적용 대상이 된다고 볼 수 있겠다. 

 

우리 어머니는 유투브를 본다던가 인터넷을 잘 하지 않아서 위 요금제를 선택했는데 만약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셔서 데이터가 충분히 필요하신 부모님들에게도 몇 천원 정도 더 내는 범위에서 아래와 같이 훨씬 더 좋은 요금제도 있으니 부모님의 성향에 맞게 활용을 하면 되겠다.

 

 

뭐 사실 부모님께 가장 좋은 건 제일 비싼 폰에 제일 비싼 요금제를 해드리는 거겠지만 나처럼 이런 비용을 조금이라도 절약해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또는 부모님이 핸드폰을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잘 활용할 줄 모르신다면 이정도 요금제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그래도 나중엔 돈 더 벌어서 제일 비싼 요금제 해드리자.

 

 

- THE END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