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음식] 베트남식 소고기 스테이크 #Bò né

본문

[베트남 음식] 베트남식 소고기 스테이크 #Bò né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늘은 베트남식 소고기 스테이크 요리를 한 번 소개해 보고자 한다. 이 음식도 참 저렴하면서 맛난 베트남 음식 중 하나인데 의외로 아직까지 한국분들께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듯 하다.

 

 

Bò né

 

해당 음식의 이름은 Bò né.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일부 관련된 포스팅들이 검색되긴 하는데 검색결과가 그다지 많지는 않다. 나는 해당 음식을 여자친구와 아침으로 가끔 먹는데 사실 이 음식은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먹어도 괜찮은 그런 음식이다.

 

사실 이 음식은 주 재료가 고기라 큰 설명이 필요 없다. 사진만으로도 음 어떤 맛일지 대충 상상이 간다. 그럼 사진으로 좀 더 알아보자.

 

<Bo ne, 출처 : https://www.bachhoaxanh.com/>

 

<Bo ne, 출처 : https://www.bachhoaxanh.com/>

 

<Bo ne, 출처 : https://www.bachhoaxanh.com/>

 

<Bo ne, 출처 : https://www.bachhoaxanh.com/>

 

<Bo ne, 출처 : https://localnomads>

 

<Bo ne, 출처 : https://toplist.vn/>

 

Bò né도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그 종류가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뭐 우리가 그런 것까지 굳이 알 필요는 없다. 어짜피 주 재료는 소고기, 햄, 소세지, Pate, 계란 등으로 어떤 걸 선택해도 다 맛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고기 요리가 맛이 없다는 건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기에 이 음식은 어딜 가서 먹어도 오우씨 먹을만한데 라는 얘기가 나올 법한 그런 음식이다.

 

아무래도 고기류다 보니까 기름기가 많아서 살짝 느끼할 수도 있으니 옆에 소스통에 있는 간장, 베트남 고추 등을 살짝 추가해서 같이 먹으면 좀 더 담백하게 먹을 수 있다.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 말고 내가 진짜로 먹고 찍었던 사진들도 한 번 찾아봤는데 뽀샵 전혀 안된 현실적인 사진은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Bo ne>

 

<Bo ne>

 

<Bo ne>

 

<Bo ne>

 

Bò né는 항상 저 열전도율 높은 돌판에 구워서 나오니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다. 먹을 때는 바게트를 하나 주문해서 저 고기 기름 국물에 찍어 먹으면 좀 더 배부르게 그리고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다만 돌판이 뜨거우니 먹을 때 좀 조심해야 하고 또 지글지글 끓고 있다 보니 고기 기름이 옷에 튈 염려도 다소 있다. 물론 그래도 감수하고 충분히 먹을만 하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보통 인당 VND35K ~ 50K(약 2000 ~ 3000원) 정도 생각하면 될 듯 싶다. 

 

어찌 한 번 도전해볼텐가?

 

 

- THE END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