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국 여행가이드북 무료로 받기 #Feat. 태국정부관광청

여행에 대한 예의/태국에 대한 예의

by 예진냐 2022. 7. 31. 13:30

본문

'태국 여행가이드북' 무료로 받기 #Feat. 태국정부관광청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사실 나는 이미 거의 10년 정도 전부터 알고서 활용을 하고 있던 내용인데 이번에 오래간만에 태국 파타야 여행을 준비하면서 다시 기억이 나서 사람들과 공유를 하고자 함이다.

태국 여행을 자주 다녔었던 사람들이라면 이미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일거라 생각하는데 태국은 따로 여행 가이드북을 구입할 필요 없이 '태국정부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태국정부관광청 서울사무소'에서 직접 제작한 태국여행 가이드북을 택배로 받아 볼 수 있다.

실제로 지난 2015년도 태국으로 여행 겸 출장으로 떠났던 여행에서 나는 이 가이드북(책자)을 이용해 여행을 진행했었다. 당시 기억으로는 론리플래닛과 같은 일반 여행가이드북 보다는 살짝 얇았던 기억이 있다. 아무튼 이 서비스를 아직도 제공하고 있는 지 어제 여행 준비를 하면서 확인해 봤더니 아직도 유효한 서비스로 확인이 되어 공유하겠다.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다.

 

<네이버에 태국정부관광청 검색>

 

<여행자료신청>

 

<신청하기>

 

<최종 신청하기>

 

'태국정부관광청'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지만 여행 가이드북 및 지도를 무료 신청을 할 수가 있다. 다만 택배비는 착불로 발생한다. 내가 예전에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태국 가이드북이라고 책 1권이 있었을 뿐이었는데 이번에 보니 휴대성과 이용효율을 위해 지역별로 나눠서 발간을 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는 방콕, 파타야 가이드북만 배포하고 있으며 추후 남부, 북부, 동부지역의 가이드북을 재발간 예정이라고 한다. 해당 가이드북 및 지도는 '태국정부관광청' 홈페이지서 파일로 다운도 가능하다. 아래 사진에서처럼.

 

<여행자료 다운>

 

<관광청 제공 여행책자, 출처 : 태사랑 건우파파님 글>

 

이제 곧 코로나가 풀려서 예전처럼 다시 여행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그날이 곧 올텐데 물가도 비싼 요즘 괜히 태국여행 가이드북 사느라 돈 낭비하지 말고 이렇게 '태국정부관관청'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를 잘 활용해서 모두들 알뜰한 여행 준비 하시길 바란다.

 

- THE END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