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국 파타야(Pattaya) 여행 준비 #입국절차 편

여행에 대한 예의/태국에 대한 예의

by 예진냐 2022. 7. 30. 17:04

본문

태국 파타야(Pattaya) 여행 준비 #입국절차 편


나는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다음 주에 있을 태국 파타야(Pattaya) 여행 준비를 위해 부랴부랴 태국 입국서류 및 절차에 대해 조사를 했다. 코로나로 인해서 각 국가별 입국절차가 수시로 변경(완화 혹은 강화)되고 있어 아직까지는 해외여행을 가려고 할 때 코로나 이전에 비해서 여행준비가 조금은(사실 조금 많이) 번거로운 편이다.

여행 준비를 위해 여행 인플루언서 분들이 블로그에 올려주시는 정보를 활용하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입국절차 및 준비서류가 수시로 변경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최신의 정보 습득을 위해서 나는 기왕이면 "태국관광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최신정보를 확인한다. 내 소중한 여행을 잘못된 정보 혹은 이미 더 이상 유효하지 않는 과거의 정보로 인해 망치고 싶지는 않다.

 

태국 관광청 홈페이지 : http://www.visitthailand.or.kr/

 

 

 

태국 입국 절차 및 서류준비('22.07.01 기준)

 

  • 2022년 7월1일부로 타일랜드 패스 등록 제도 해제
       - 더 이상 타일랜드 패스가 무엇인지는 중요치 않다. 이젠 필요치 않으니까! 
  • 1만 달러 의료보험 가입(여행자 보험, 코로나 대비 용) 더 이상 필요 없음
  • 코로나 관련 필요 입국서류
       -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영문)
       - 여행 72시간 전의 RT-PCR 검사 음성결과 증명서
       - 여행 72시간 전의 전문 ATK(RAT) 검사 음성 결과 증명서
       - 위 3가지 중 1개의 서류를 준비하면 되며, 인쇄 또는 디지털 증명서를 사용 가능.
         단, 위의 서류는 태국 내 국제 공항이나 육지 국경 검문소에서 무작위로 검사 실시.     
  • 태국 입국 백신접종서류 완료 기준
   - 최소 2차 접종(얀센 1차)
   - 백신의 유효 기간이나 만료일 없음
   - 태국 출발 최소 14일 전에 백신 접종 완료
   - 승인 백신 : 시노백,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얀센, 시노팜 등
  • 태국 입국 시 권고사항
    - 보험 : 더 이상 필수 사항 X
                다만, 10,000 달러 이상의 코로나19 치료비, 격리비 등을 보장하는 보험 가입 권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태국 관광청"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으로 나와 있는 아래 캡쳐 사진을 확인하면 보다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니다. 기왕이면 직접 태국 관광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여행을 떠나시길 권장드린다. 반드시!

 

<출처 : 태국관광청 홈페이지>

 

 

- THE END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