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치민 맛집] 꽌웃웃 #Quan Ut Ut #바베큐 플래터

여행에 대한 예의/베트남에 대한 예의

by 예진냐 2023. 3. 22. 18:26

본문

Quan Ut Ut


나는 현재 베트남 호치민에 서식 중인 글로벌 백수이다.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미국식 바베큐 플래터로 유명한 꽌웃웃(Quan Ut Ut)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자 한다.

 

 


Quán Ụt Ụt

 


 

 

목차

1. Quán Ụt Ụt이란?
2. Quán Ụt Ụt 위치
3. Quán Ụt Ụt 사진
4. Quán Ụt Ụt 정리

 

 1. Quán Ụt Ụt이란?

Quán Ụt Ụt은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미국식 바베큐 폭립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이다. 외국인들 뿐만 아니라 젊은 현지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인데 이미 한국 관광객분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그런 레스토랑 되겠다.

 

상호명에 적혀 있는 Ụt Ụt 이라는 말은 베트남 말로 돼지가 우는 소리를(한국 말로 하면 "꿀꿀" 정도의 의미) 나타낸 거라고 한다.

 

<로고, 출처 : 공식 페이스북>

 

 

 2. Quán Ụt Ụt 위치

Quán Ụt Ụt은 현재 호치민 내에 총 2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는데 접근성이 좋은 1군과 2군에 위치해 있어 어느 곳을 방문하든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다. 

※ 1군 : 168 Đ. Võ Văn Kiệt, Phường Cầu Ông Lãnh, Q1
※ 2군 : 47 Xuân Thủy, P. Phú Thuận, Q2
 

꽌웃웃 · 168 Đ. Võ Văn Kiệt, Phường Cầu Ông Lã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 베트남

★★★★☆ · 아메리칸 레스토랑

www.google.com

 

콴 웃웃 -자이언트 폭립 · 47 Xuân Thủy, P. Phú Thuận, Quận 2,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 베트남

★★★★☆ · 아메리칸 레스토랑

www.google.com

 

 3. Quán Ụt Ụt 사진

<2군 매장 외부, 출처 : 구글>

 

<2군 매장 외부, 출처 : 구글>

 

<2군 매장 내부, 출처 : 구글>

 

<2군 매장, 내부 사진>

 

<2군 매장, 내부 사진>

 

 

음식을 주문하는 방법은 메인 메뉴를 고르고 이와 곁들여 먹을 소스와 사이드 메뉴를 주문하면 된다. 음식 자체가 쉽게 물리기 때문에 곁들여 먹을 사이드 메뉴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얼마나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을 하면 사이드 메뉴에 김치도 올라와 있다.

 

<우리가 주문한 플래터 중 사이즈>

 

<옥수수 구운 거>

 

<우리가 주문한 플래터 중 사이즈>

 

<크렘브렐레 디저트>

 

우리는 이날 이곳에서 바베큐 플래터 중 사이즈 2개를 시켜 맥주와 함께 먹고 마지막에는 아이스크림이나 크렘브렐레 같은 달콤한 디저트로 마무리를 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다 먹지를 못했다.

 

사실 양이 많기도 하지만 바베큐 폭립이라는 게 먹다보면 금방 질리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이 먹기가 여간 쉽지 않다. 쉽게 물리기 때문에 김치나 보라색 양배추 피클 같은 것들과 함께 먹어줘야 그나마 좀 들어간다. 

 

내가 찍은 사진들은 좀 별로니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와 있는 사진들을 좀 더 살펴보자. 아마 이런 사진들을 봐야 방문해보고 싶은 욕구가 좀 더 생기지 않을까 한다.

 

<출처 : 공식 페이스북>

 

<출처 : 공식 페이스북>

 

<출처 : 공식 페이스북>

 

<출처 : 공식 페이스북>

 

<출처 : 공식 페이스북>

 

 4. Quán Ụt Ụt 정리

개인적으로 맛은 있는 편이지만 워낙 음식들이 헤비해서(?) 쉽게 물리는 편이라 이곳을 다시 방문할 생각은 크게 들지 않는다. 내가 워낙 입이 짧은 편이라... 다만 이런류의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거나 혹은 여행 중 베트남 음식에 질려서 좀 색다른 음식을 찾고 있다면 한 번 쯤 방문해 볼 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 개인적 평점 : ★★★☆☆
※ 영업시간 : 11AM ~ 11PM
※ 위치 : 1군 / 2군(총 2곳 매장)
※ 가격 : 인당 50만동 정도 예상(음료 포함)

 

이곳을 처음 방문한다면 왜만하면 음식은 살짝 부족해 보이게 주문하도록 하자. 아마 생각보다 많이 먹지 못 할 가능성도 크고 또 부족하면 그 때 추가로 더 주문을 하면 되니 처음부터 너무 많은 양을 주문하는 건 NO NO.

 

 


맥주 없으면 먹기 힘들다


 

 

- THE END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익구조를 만들어서 맘편히 여행다니면서 먹고, 마시고, 노는 한량생활을 하게 되기를 꿈꾼다.

HOW WOULD MY LIFE BE IN 10 YEARS, 20 YEARS AND THEN 30 YEARS ?

 

관련글 더보기